경기도 열린시군 팀장 힐링 명상교육 현장은

2021. 1. 6·센터이야기
IMG_7566

지난달 11월 23일에 경기도 내 6급 신임 팀장 22명이 참가한 힐링명상 교육이 전인교육센터에서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신입 팀장들이 갖춰야 할 리더십과 조직의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목적을 두었다.

열린시군 팀장 과정을 위한 교육은 총 3일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첫날 프로그램으로 명상 리더십을 통한 자기성찰과 변화를 주제로 교육이 진행됐다.

먼저 리더에게 명상이 필요한 이유와 리더의 마음을 돌아보고 마음 그릇을 키우는 마음빼기 명상을 실습하는 시간과 함께 숙면과 몸을 효과적으로 풀어주는 풀기체조를 통해 리더의 몸을 관리하는 방법을 익혀 몸과 더블어 마음까지 힐링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신입 팀장들은 이번 교육에 대한 한 줄 평가를 다음과 같이 내렸다.

속이 시원해지는 느낌입니다. – 평택 이 OO 팀장

비우는 자신을 돌아보며 가벼워진 마음입니다. – 안성 이OO 팀장

새로운 삶을 살 수 있을것 같아요 – 시민소통관 정OO팀장

차분한 마음은 드나 빼기 수련은 더 필요합니다. – 안성 최OO 팀장

마음이 편해졌어요, 비운만큼 긍정적인 걸로 채우고 싶네요. – 용인 조OO 팀장

처음은 누구나 어려운 시기인 만큼 교육 참가자들은 팀장으로서의 막중한 책임과 부담을 함께 안고 시작점에 서 있다.
이번 교육은 팀장이 가질 수 있는 책임과 부담에 대해 스스로 통찰하여 책임감 있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길라잡이 역할을 해 주었다는 데 대해 그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