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리더십 웹세미나 성료, 새로운 시대를 이끄는 성찰하는 리더 되기

2021. 5. 12·센터이야기
교담세 팝업 0319-02

국내 최초 명상HRD 전문기관인 전인교육센터가 지난 23일‘ 명상리더십; 함께 일하고 싶은 리더되기’를 주제로 기업 및 관공서 교육담당자를 대상으로 웹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빠르게 변하고 있는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새로운 리더십 교육의 대안과 교육담당자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4차 산업혁명과 AI, MZ세대 등 현 시대 주요 이슈에 필요한 리더십을 제안하며, 명상을 통해 리더 스스로를 성찰하고 시대의 변화에 앞서가는 전체의식과 통찰력을 가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유수의 기업 담당자들이 참가한 이번 웹세미나는 ZOOM과 웹엑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었다. 현재 전인교육센터에서 하고 있는 온라인 교육프로그램을 3시간 체험판으로 구성하여 실제 교육현장에서 참가자가 느끼는 생생한 현장감과 채팅, 인터뷰, 퀴즈 등 다양한 온라인 소통 툴을 활용하여 진행됐다.

세미나는 ▲리더에게 명상이 필요한 이유 & 나의 리더십 돌아보기▲바디힐링 ▲마음빼기 명상 & 프로그램 소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교육담당자로서 현재 가지고 있는 리더십과 온라인 교육에 대한 고민과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으로 마무리됐다.

웹세미나 참가한 담당자들의 소감이다.

**비대면으로 불가능할 것 같았는데 나름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리더에게 자기성찰의 시간이 필수적이라는 것이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_H사 양00과장

**교육내용도 방식도 너무 좋아서 3시간이 1시간처럼 빠르게 흘러갔던 것 같다. 리더십 교육의 새로운 시도로 검토하려 합니다._S사 장00과장

**프로그램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명확해서 좋았고, 명상이라는 툴을 이용해서 부담없이 내면의 부정적인 감정을 덜어내는 연습을 할 수 있게 된 것에 감사하고 있습니다._L사 강00책임

전인교육센터 김미진 팀장은 “급변하는 시대에 앞서가기 위해서 필요한 리더십교육은 특정한 유형의 리더십을 답습하는 것 보다, 리더가 스스로를 돌아보고 스스로 내면에서 자기만의 답을 찾을 수 있게 돕는 혁신적인 패러다임으로의 전환이 필요하다. 근본적이고 지속적인 리더 내면의 변화를 촉진하여 현업에서의 실제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명상리더십 과정이 설계되었다.” 고 밝혔다.

빠르게 전환되는 시대의 흐름 속에 새로운 리더십교육을 위한 교육담당자들의 고민이 늘어가고 있는 요즘, 전인교육센터의 명상리더십은 명상HRD라는 새로운 접근을 통해 리더 내면으로 부터의 변화를 촉진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