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인교육센터, 대한민국평생학습박람회 참가

2015. 9. 7·센터이야기
Lifelong Education

전인교육센터는 9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된 제4회 대한민국평생학습박람회에 부스 참여했다.

“배우는 기쁨, 함께 하는 평생학습”이라는 주제로 운영된 이번 박람회에는 평생학습도시, 시도평생교육진흥원, 시도교육청, 지역센터, 평생학습중심대학, 학점은행제 교육훈련기관, 평생교육관련 기업 등 270여개 기관과 단체들이 참여해 성황을 이루었다.

각 부스마다 다양한 평생학습과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이는 가운데, 명상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인 전인교육센터 평생교육원의 부스는 특히 진지한 관심으로 새로운 배움의 기회를 찾는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감성지능 개발을 위한 마음빼기 명상’의 제목으로 운영된 명상체험프로그램에는 일반 성인을 비롯한 대학생과 중고등학생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관객들이 참여해 자기를 돌아보고 내면을 성찰하는 명상에 대해 진지한 관심을 보였으며, 행사기간인 3일 내내 체험에 참여하고자 하는 관객들로 붐볐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평생학습박람회는 국민의 평생학습을 위한 교육축제로, 평생학습 관련 기관,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유도해 다양하고 풍부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국민에게 보다 많은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 지원함으로써 삶의 질을 높이고 행복지수를 향상시키기 위해 개최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