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인교육신문

조직,인사 관리.. 명상에서 답을 찾다

2016. 4. 19·언론보도

(사)벤처기업협회는 지난 15~16일, 제1회 최고경영자과정 총동문 워크샵을 개최하고 마음빼기명상 특강 순서를 가졌다.

경기도 양평 브룸비스타 소강의장에서 개최된 이번 워크샵에는 다양한 분야의 벤처기업 대표 15명이 참석했다. 둘쨋날 첫 순서로 진행된 명상특강에는 명상교육전문기관 전인교육센터의 이경재 원장이 초빙됐다.

한국리더십센터 소장을 역임하며 우리나라 CEO코칭 분야의 선구적 역할을 했던 이경재 원장은 자신이 명상에 입문하게 된 과정으로 이야기를 시작하며, 깊은 자기성찰을 유도하는 마음빼기명상이 CEO들에게 얼마나 필요하고 중요한 요소인가에 대해 편안하면서도 임팩트 있게 풀어내 참가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는 “조용히 앉아 호흡하면서 생각을 내려놓는 정도의 명상이라면 이 시간이 큰 가치가 없을 것이다. 수없이 흔들리는 불안하고 나약한 인간의 마음을 다 거두어냈을 때 드러나는 우리 내면의 본성, 영원히 변하지 않는 참마음에 대해서 말하고자 한다”고 운을 뗀 후, “결코 변하지 않는 중심으로 인생 전체를 투자할만한 삶의 가치를 가지고 있는가. 그것은 내가 누구인가 하는 근본 질문으로 귀결된다”며 “당신은 누구십니까?”라는 질문으로 강의를 시작했다.

이어서 마음빼기 명상에 대해 설명하며 “마음빼기명상이란 참나를 가리고 있는 가짜의 마음을 버리고 참마음을 회복하는 방법이며, 사람의 본성인 참마음을 회복할 때 진정성에서 비롯되는 지혜와 통찰력을 갖게 돼 세상을 정확하게 보고 판단할 수 있으며 결국 조직이나 사람의 관리에서도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해 CEO들의 관심을 끌어냈다.

이번 특강을 준비한 협회 담당자는 조직과 인사 관리에 많은 애로를 겪는 벤처기업의 CEO들에게 기존의 상투적인 교육방식을 벗어나 특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명상 특강을 기획했으며, 명상을 통한 기업교육의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는 전인교육센터를 찾게 됐다고 밝혔다.

출처 http://www.ihumancom.net/news/articleView.html?idxno=28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