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지원직 대상 감성관리를 위한 Mind&Body Retreat 교육 진행되어

2021. 3. 11·센터이야기
IMG_8251

어느덧 봄기운이 조금씩 느껴지던 지난 3월 4일에 전인교육센터에서 DB손해보험 여직원 23명을 대상으로 감성관리를 위한 Main&Body Retreat 교육이 진행됐다.

참가자 대부분은 지점에서 총무로 근무를 하고 있으며 총무는 설계사와 고객을 위한 행정 업무 지원을 하면서 사람 응대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었다. 여기에 추가로 지점의 영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실적이나 지표 관리에 대한 스트레스도 많이 받을 수밖에 없었다.

이번 교육의 근본적인 목적은 스트레스 속에서 살아오는 시간 동안 잠시 몸, 마음을 잠시 쉴 수 있는 시간을 통해 능력을 배양하기를 기대하고 있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정리하자면 첫째 일상에서 쌓이는 스트레스를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운다 둘째 교육기간 동안 진정한 힐링을 경험하고 이를 바탕으로 새롭게 업무에 집중한다.

이를 위해 준비한 힐링 교육 내용으로는 체조와 수면을 통해 보디 힐링과 더블어 명상과 스트레스 진단을 통해 마인드 힐링을 통해 몸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내면서 참가자들은 교육 이후에 업무로 돌아가서 새롭게 마음으로 시작할 수 있는 에너지를 얻어 갔다.

이번 교육에 대한 참가자들의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96점으로 만족도가 상당히 높게 나타났다.

특히, 한 참가자는 인터뷰에서 평소에 미워하는 사람이 있었는데 명상을 통해 그 마음을 버리면서 후련해서 도움이 됐고, 마음의 힐링을 얻어 간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가자는 기존에 스트레스에 관한 교육을 받았는데 기억에 남는 내용이 없었지만 이번 교육을 통해 스트레스를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서 생활 속에서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기도 했다.

전인교육센터 담당자 박강우과장에 의하면 그 동안 보험업계에서 교육 의뢰가 많이 들어오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DB손해보험 교육을 시작으로 더 많은 보험업체에 명상힐링 교육이 이뤄질것이라는 기대감을 보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