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이후, 고3 수험생을 위한 온라인 특강이 진행되어

2021. 1. 11·센터이야기
멘토인사 4ckPNG

지난 12월 초에 20대를 시작하는 부산중앙고등학교 3학년 170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비대면 명상특강이 총 4차 수로 나눠 전인교육센터(논산소재)에서 진행 됐다.

이번 특강은 수능 이후 처음 맞는 스무 살에 대한 호기심을 해결하고, 19살까지의 마음을 잘 정리하고 20대를 새롭게 잘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 마음빼기 명상 특강이었다.

특강 프로그램은 재미있는 게임과 대학생 멘토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소그룹 talk talk)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으로 이뤄졌다. 이어서 마음빼기 명상을 통해 19년 동안 살아오면서 쌓였던 부정적인 마음들을 돌아보면서 리셋하고 새롭고 처음으로 맞는 20대를 긍정적인 마음으로 시작할 수 있게 하는데 이번 특강의 목적을 두었다.

이번 특강에 참석한 학생들은 어느 때보다도 적극적으로 때로는 진지하게 임하는 모습이었다.

‘나만 힘들다고 생각했는데 다 힘든 거였다. 앞으로 힘든 티 내지말고 하루하루를 소중하게 살아야겠다. – 허OO 학생 –

‘크고 작은 사소한 일들이 지금의 나를 만들어준거 같아서 잘 살아온것 같다’
– 이OO 학생 –

‘후회되는 순간도 있었지만 앞으로 열심히 해야할 것 같습니다.’ – 이OO학생

누구나 10대를 지나 20대를 맞이할 것이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20대를 지금 현대 지난 사람도 있을 것이고 앞으로 맞이할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인성은 10대에 거의가 이뤄진다고 하면 20대는 그 인성을 외부에 표현하기 시작하는 중요한 시점인 것이다.
그런데 우리는 외부에 대해 나를 표현하는 것에 익숙해 있지 않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특강은 20대를 맞이하는 학생들에게 나의 존재에 대한 가치를 알고 나를 외부에 표현할 수 있는 중요한 특강이었으며 더욱 중요한 것은 부족하나마 19년 동안의 자신의 모습을 돌아보면서 부정적인 모습들은 내려놓고 새로운 20대에는 긍정적인 마음으로 시작할 수 있도록 하는데 더욱 큰 의미가 있다.

Top